주메뉴 바로가기 왼쪽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메인컨텐츠 바로가기

새로운출발!그아름다운도전!김천시 귀농귀촌이 함께 합니다.

본문컨텐츠

우리지역귀농인수기홈 > 농촌삶이야기 > 우리지역귀농인수기
(총:15건 / 페이지:1/3 )
우리지역귀농인수기 목록
내용 조회
복숭아 향기 가득한 곳에 사는 이정욱입니다!
복숭아 향기 가득한 곳에 사는 이정욱입니다! [1] 
안녕하십니까? 귀농으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농사꾼 이정욱입니다. 저는 09‘ 참살기 좋은 마을 대상을 수상한 김천시 어모면 은기리 봉항마을에 몸담고 있습니다. 봉항마을이 고향이나 성장 후 도시에서 쭉 생활하여 늘 시골 생활에 대한 꿈을 안고 살았습니다. 그러던 차에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과수원을 잘 일궈보리라는 마음하나로 큰 ..
1226
나의 영농후기
나의 영농후기 [1] 
안녕하세요. 아포 대신에사는 윤재곤 인사드립니다. 대신에서 자두,복숭아,사과 농사를 짓고있습니다.   저는 창원에서 30년 회사생활하다가  고향에 와서 열심히 영농생활을 하고있습니다.   사회생활과 달리, 기상변화에 영향을 많이 받는 농삿일 덕분에, 늘 일기예보를 꼭 챙겨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. 올 해 같은 ..
1053
실패는 있어도 무모한 도전은 없다
실패는 있어도 무모한 도전은 없다 [1] 
본인 소개  - 구성면 임평2길에 살고 있는 이장 이달우입니다. 자두(대석, 후무사)농사가 2천 2백평, 복숭아(대양, 담금도)농사를 약 1천평 가까이 짓고 있습니다.   귀농계기  -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토지를 농사지을 사람이 마땅치 않아서 고향으로 내려와서 이렇게 농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. 구성에 오기 전에는 부산..
1031
우연으로 시작된 귀농이야기
우연으로 시작된 귀농이야기 [1] 
    안녕하십니까? 저는 김천에 이사온지 만 3년 농사짓기 2년차된  40대 초반의 귀농인입니다. 아직까지 귀농인이라고 하기에는 많이 부족하며 지금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.   제가 귀농하게된 사연을 이야기해 볼겠습니다. 저희 부부는 구미에서 살고 있었고 남편 직장이 김천이어서..
1858
귀농-결심에서 정착까지
귀농-결심에서 정착까지 [2] 
    나는 봉산면에서 1,400평의 밭에 포도를 재배하는 귀농 3년차 초보농부다. 불과 3년 전만 하더라도 나는 귀농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평범한 도시인이었다. 그러나 정년퇴직을 1년여 앞두고 퇴직 후의 많은 시간을 무엇을 하고 보낼 것 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.   그 무렵 고향에 사는 지인으로부..
1749